2013년 5월 1일 수요일

횡성단지 위치 및 전체 소개

분양안내  0505-579-2580


Y호, 대지 171평, 건평 31평, 분양가 1억 8천만원, 분양완료

N1, N2호, 대지 180평, 건평 28평, 1억 8천 6백만원, 분양완료

S호, 43평형, 대지 46평, 분양가 3억 5천만원, 분양완료

V호, 46평형, 대지 236평, 분양가 2억 7천만원, 분양완료

U호, 건평 30평, 분양완료

써니빌 전원주택단지는 영동고속도로 새말IC에서 5.7km 거리이며 자동차로는 10분정도에 도달할 수 있다. 단지의 가장 낮은 쪽 고도는 해발 320미터이다.

다음지도에서 오는길을 표시한 화면
네비게이션을 이용할 경우 강원도 횡성군 우천면 오원리 162번지를 검색하면 현장에 바로 도착할 수 있다.

3차원 지도로 본 써니빌 위치
전원주택단지의 위치에서 첫번째 중요하게 생각해야되는 요소는 고속도로 인터체인지로 부터의 거리이다. 고속도로 인터체인지로 부터 거리가 너무 멀면 도시로 부터의 접근성이 떨어져서 생활하는데 불편이 따른다. 특히 완전히 귀촌하여 생활하지 않고 도시와 전원주택 단지를 오가며 생활하는경우는 매우 중요하다. 이런점에서 써니빌은 영동고속도로 새말IC로 부터 5.7km에 불과해서 고속도로 접근성이 매우 좋다.

고속도로 접근성이 좋다는 말은 고속도로와 가깝다는 이야기이다. 고속도로와 가까우면 원하지 않는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는데 바로 소음이다. 전원주택단지에서 고속도로가 보이는 거리일 경우 그 소음은 생각보다 심각하다. 특히 주택단지가 고속도로 보다 높은 곳에 있으면 매우 심각할 수 있다. 써니빌 주택단지는 지도에서 보듯이 고속도로와 매우 가까이 있지만 산으로 막혀있어 고속도로 소음이 전혀 들리지 않는다.

다음 지도에서 본 단지 위성사진
위성사진을 통해서 단지의 모양을 좀 더 자세히 보자. 사진의 화살표 방향이 단지 전체가 바라보는 향을 표시한 것이다. 남남동향이다. 이 단지의 이름이 써니빌이 된 이유이기도하다. 이 단지는 남쪽을 바라보고 있어 항상 빛이 들어오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위성사진에는 집들이 보이지 않지만 현재는 총5채의 집이 들어서 있으며 2채는 이미 입주하여 생활하고 있는 상태다.

단지의 전체 면적은 2800평이며 총 9필지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7필지에 건축이 완료되어 분양완료상태이며 1개 필지는 분양중이다. 각필지는 250평 내외이며 평당 40만원에 분양하고 있다.



서울  상일IC에서 출발할 경우 총 거리는 120km 이다. 정상적인 교통상황이면 1시간 30분이내에 도착이 가능하다. 경춘고속도로와 중부내륙고속도로를 통해서도 올 수 있으며 거리 및 시간은 거의 동일하다. 즉 양쪽 고속도로 노선이 모두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고속도로 정체시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2016년까지 제2 영동고속도로가 완공될 예정이며 제2영동 고속도로 완공시에는 거리는 15km, 시간은 23분 단축될 예정이다.



현재 입주하여 생활하고 있는 집이 7채가 있으며 1개의 필지가 분양중이다.

단지 입구는 진입도로를 따라서 계곡물이 사철 흐른다. 단지 안 집안에서도 계곡물 흐르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단지를 진입하는 다리 위에서 찍은 계곡 사진들





전체 단지의 식수는 횡성군 광역 상수도가 공급되며, 하수도 및 배수 시설도 모든 부지에 시공되어 있다.

주택단지의 위치 중 중요한 주변환경 중 하나는 일정 규모 이상의 슈퍼마켓이 필요하다. 써니빌에서는 6.8km 거리에 농협 하나로 마트가 있다. 또한 하나로 마트는 새말IC에서 매우 가까운 거리에 있어 고속도로 진출입시 편하게 들러서 장을 볼 수 있다. 하나로 마트가 있는 우천면은 축협에서 운영하는 횡성한우 식당들이 밀집한 지역으로 하나로 마트 외에도 약국, 철물점등 거의 모든 생활 편의 시설들이 있다.


우천면에 있는 동횡성 농협 하나로 마트

하나로 마트 내부


댓글 18개:

  1. 상하수도가 겨울철에 얼지 않도록 잘 대비 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사진으로 봐서는 보온재나 열선 처리가 전혀 안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원주 치악산 북쪽 기슭이면 한겨울에 무척 추울 것으로 추측됩니다만 ......

    답글삭제
    답글
    1. 사진의 수도시설은 외부에 지어진 집으로 잘 보호되고 있습니다. 지난겨울을 써니빌에서 나신 세대들이 있고 물이 얼거나 한적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2. 계속에 단지가 조성된 것 같은데 장마 또는 집중 호우시 고립 위험은 없나요?

    답글삭제
    답글
    1. 그런 위험은 전혀 없습니다. 교량이 잘 건설되어 있습니다.

      삭제
  3. 블로그 관리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4. V호가 멋있어보이는데 분양이 끝났나요? 상세한 사진및내용이 있으면 좋겠네요

    답글삭제
    답글
    1. V호는 현재 전세 입주중입니다.

      삭제
    2. V호 안내 입니다. http://www.sunnyville.co.kr/2013/12/v.html

      삭제
  5. 전세끼고 매매는 가능한가요? 방문시 볼수는 있을까요?

    답글삭제
    답글
    1. 현재 전세 사시는 분이 매매를 전제로 들어 오셨기 때문에 전세만료 후 어떻게 하실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삭제
    2. 방문하시면 구경은 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
  6. 남은 2필지 추가 건설계획은 없으신지요. 외진곳이라 2인거주 30평이하가 적당하리라 보이긴한데. 건물신축후 들어가기는 입주자입장에서는 좀 모험이긴 합니다. 전세에 관심이 많은데 아무래도 양평쪽 때문에 신규건설은 한동안 없으실테지요?

    답글삭제
    답글
    1. 횡성단지는 올해 건축 계획이 없습니다. 땅을 매입하여 집을 짓는것이 부담이 되시는 경우 미리 전세 계약을 하고 전세금을 납입하고 건물 신축후 전세로 입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경우 건축에 걸리는 시간은 5개월을 예상 하셔야 합니다.

      삭제
  7. 위 답글을 보고 문의드립니다.
    남은 필지가 3필지인듯한데 분양가능은 2필지네요. 1필지는 이미 계약이 되셧나봐요? 남은 2필지중 30평형으로 신축후 전세로 간다면(향후 구입 고려하면 너무큰 평수는 부담될듯합니다.) 예상전세가와 예상 분양가등 대략적인 가격좀 알수 있을까요? 남아있는 필지들 평수가 이미 입주된 평수대비 커서 고민되네요. 전원마을을 찾는 소비자층이 제 생각에는 귀촌이 아닌 귀향의 성격이 강할꺼라 생각합니다. 수도권에서 가장큰 자산인 집을 처분하고 손에쥔 돈으로 전원주택구입후 텃밭을일구고 자급자족하며 벌어둔 돈을 조금씩 소비하는 라이프스타일일듯한데요. 농사를 염두하고 귀촌을 바라는분들은 농지주택쪽을 알아보겠지요. 저또한 귀향의 성격으로 검색을하다 써니빌을 알게되었고 전세가능이라는 부분이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그간 게시하신글 살펴보니 무엇보다 신뢰가 가기에 다른곳을 더 찾아볼 생각이 안들더군요. 여러모로 귀사에서 추진중인 양평쪽이 더 매력적이긴하나 그쪽은 입주까지 기다리기엔 너무 오래걸리지 않을까하여 자꾸만 횡성쪽에 눈길이 가네요.

    답글삭제
  8. 블로그 관리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9. 블로그 관리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