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5일 금요일

N1, N2호 안내

현재 완공되어 분양중인 N1, N2호 안내.

써니빌의 집 이름은 써니빌의 알파벳을 따서 지은 것으로 S, U 호는 입주완료, N1, N2, Y등 순으로 지어지고 있다.

N1, N2은 지붕모양만 조금 다른 거의 쌍둥이로 지어진 집이다.

N1, N2의 대지는 200평, 집은 실평수 28평이며 분양가는 1억 8천만원이다.

가까이 보이는 집이 N1, 멀리 보이는 집이 N2

N1 옆쪽에서 남쪽을 바라본 전경


가까이 보이는 집이 N1, 멀리 보이는 집이 N2

가까이 보이는 집이 N2, 멀리 보이는 집이 N1

1층 거실

부엌

2층 안방

N1호는 주택 실평수 29평으로 대지면적은 200평 정도이며 바로 옆의 N2와 쌍둥이로 지어졌다. 두 집은 내부 구조가 거의 동일하며 지붕의 모양만 다르다.

다음은 내부 인테리어 사진들

현관, 신발장

1층 거실에서 남향 사진

1층 거실 아트월

1층 화장실

세면기는 아이에스 동서의 이누스

양변기는 로열&컴퍼니

1층 부엌, 씽크대, 식탁 모두 한샘




한샘 전기 쿡탑
1층 작은방

작은방 붙박이 장
1층 계단실 아래 다용도 실

1층 계단실 아래 다용도 실

2층으로 올가가는 계단실
2층에서 본 계단실
2층 안방에서 본 남쪽 뷰

2층 안방에서 본 남쪽 뷰, 천정

2층 안방 남쪽 뷰, 2층 발코니

2층 아트 월

2층 안방 아트월, 천정

2층 안방에서 본 정면 창 뷰 및 발코니

2층 안방 남쪽 뷰
2층 드레스 룸
2층 화장실, 샤워부쓰(유리 칸막이 시공전)

문의전화 0505-579-2580

댓글 60개:

  1. 페이스북 타고 와서 구경 잘 했습니다.
    근데, 주방에 가스레인지가 아닌 전기쿡탑을 설치한 특별한 이유라도 있나요? (그냥 궁금해서 여쭤 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가스렌지보다 전기쿡탑이 여러모로 좋은 점이 많습니다. 유해가서 발생이 없고, 청소하기 쉬우며, 시간조절이 가능하죠. 특히 시골은 도시가스가 없어서 가스렌지를 쓸 경우 LPG를 배달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건물외부에 LPG통을 두는 것도 위험하고 외관상도 좋지 않습니다. 야간이 가스가 떨어지면 참 난감합니다.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새 건물에 전기쿡탑을 잘 설치하지 않는이유는 가격차이 때문입니다. 전기쿡탑이 가스렌지에 비하여 최소 몇배이상 비쌉니다.

      삭제
    2. 페북에서 왔는데요~너무 멋지네요~이런곳에 살 수 있는 날이 제게도 오려는지~
      5년안에 올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삭제
  2. 페북타고 왔습니다.넘 예쁘네요 그런데 2층은 방이 하나뿐인건가요?
    전효정

    답글삭제
    답글
    1. 네 2층은 방이 하나입니다. 다용도로 사용가능한 지붕아래 다락방이 있지만 이곳은 방으로 사용하기는 어렵고 옷장으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블로그의 2층 드레스룸 사진 참고하시면 됩니다.

      삭제
  3. 가격도 적당한 것 같고 실내도 간결하니 마음에 듭니다.
    다만 강원도에 위치하고 있어 제 주거지인 충북과는 거리가 있어 내심 아쉽습니다.

    답글삭제
  4. 가격도 적당하고 맘에 듭니다.
    스키나 여행을 즐기는 입장에서 만족스럽네요.

    답글삭제
  5. 한적하니 좋아보이네여...잘 보고 갑니다...

    답글삭제
  6. 저는 부산에 살고있는데 남쪽지방에는 분양계획이 없는지요? 많은 관심있는데....

    답글삭제
    답글
    1. 아직은 사업규모가 전국적으로 하기는 무리이고 당분간 강원도 지역에 집중할 것 같습니다.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삭제
  7. 분양금액은 조금 비싼편이고, 위치를 강원도 바닷가 근처 정도라면 더욱 좋을듯 합니다.
    다음 계획은 어디쯤일까요..??

    답글삭제
    답글
    1. 다음 지역도 횡성군내에서 가급적 하려고 합니다. 원주시 인근이 될 수도 있구요. 바닷가는 서울에서 너무 멀어서 아직은 좀 더 두고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8. 가구포함 인가요? 일단 전세로 사용해 보고 추후 구입시 혜택이 있나요? 당장 이주할 여건도 아니고 한 2.3년 정도는
    별장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거실 소파 및 탁자는 불포함입니다. 침대 및 식탁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세와 매매 계약은 별개이며 특별한 혜택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9. 태양열 난방설비 가능한가요? 가능하면 비용은 얼마정도 추가 해야 하나요? 그리고 심야 전기등을 활용해서 기름보일러 대용으로 연료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요.... 분양 금액에 조경은 어디까지 해 주시고 취등록세는 얼마정도 됩니까? 질문이 많아서 죄송합니다. ㅋ

    답글삭제
    답글
    1. 태양열 난방은 설치가 가능합니다만, 비용이 많이들고 효율은 기대할만 하지 않습니다. 온수 정도 사용하는 용으로는 의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태양열 난방의 경우 봄, 가을은 어느정되지만 결국 겨울에는 어렵습니다. 써니빌의 집들은 모두 남향으로 사실살 겨울에만 난방이 필요하므로 태양열 설비를 추가로 해서 그 설치비를 뽑으려면 아마 10년이상 걸릴것으로 생각됩니다. 심야전기 보일러는 2010년 부터 폐지되어 신규 허가가 나지 않습니다.

      현재 조경은 모두 되어 있습니다. 잔디 깔려있고 나무도 심어져 있습니다. 위 글에 있는 사진을 보시면 됩니다.

      취득세는 현행 취득가의 2%입니다.(현재 1%로 인하 방안이 논의 중에 있습니다.) 등록세는 따로 없습니다. 현재는 취득세로 모두 통합되었습니다. 취득세에 따르는 농어촌특별세, 지방교육세등이 취득세에 대하여 추가적으로 부과되어 세금은 취득가에 대하여 최고 2.7% 정도로 예상하시면 됩니다.

      삭제
  10. 기름보일러라고 하셨는데 겨울철 월평균 난방비는 얼마정도 될까요? 화목난로를 사용하면 좀 더 절감할수 있을까요?

    답글삭제
    답글
    1. 기름 보일러 사용시 집 단열상태나 바닥시공 방법, 햇빛이 드는 시간등에 따라서 연료비가 많이 차이납니다. 써니빌의 30평 집 기준, 한겨울 한달에 한 드럼(200리터)를 다 못 땝니다. 비용으로 보면 한겨울 기준 한달에 20만원 정도입니다. 겨울 나는데 넉넉히 100만원 정도면 됩니다.

      화목보일러를 설치할 경우 비용을 50%정도 절감이 가능합니다. 다만 보일러 설치비용이 300만원 정도 더 들어갑니다. 화목 보일러 수명이 7년정도 되는데 7년간 감가상각하면 1년에 43만원 정도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즉 화목 보일러를 설치해서 기름값은 50만원 절약이 되지만 보일러 값으로 그만큼 나가게 됩니다. 또한 화목 보일러는 나무를 넣어줘야 하는 불편함도 있습니다.

      제가 보기에 30평 정도의 집이고 남향이라면 집을 제대로 시공한다는 가정하에 기름보일러가 여러모로 합당하다고 생각합니다.(다만, 시공이 제대로 안되면 몇배씩 기름이 더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집이 40평이상되면 화목 보일러를 고려해 볼 수 있는데 이경우 집 시공시 화목 보일러 사용을 전제하고 시공하는것이 좋습니다. 바닥시공 등에서 좀 차이가 있습니다.

      삭제
  11. 다가구 소유주에 따른 양도세감면 문제가 현제 정부나 국회에서 논의 중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행법상 1가구가 있는 사람이라면 당 주택의 구입시 1가구 2주택에 해당이 되는지요?

    답글삭제
    답글
    1. 수도권이나 광역시가 아닌 지방의 주택의 경우 3억원 미만일때는 양도세가 일반과세율로 적용됩니다. 즉 양도세 중과대상은 아니지만 일반 양도세는 내야 합니다.(양도소득 구간에 따라 양도소득세율인 9~36% 적용) 즉 본 주택의 경우 가격이 3억 미만이므로 1가구 2주택이지만 양도세 중과대상은 아닙니다.

      삭제
  12. 답글
    1. 1층에 작은방이 있고 2층이 안방입니다. 방이 총 2개입니다.

      삭제
  13. 하루체험가능한가요,전세로 살다 구매할려구게획중인데 ...

    답글삭제
    답글
    1. 우선 한번 방문 하셔서 집이 마음에 드시는지 보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연락주시고 한번 방문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삭제
  14. 편안해 보이는 집이네요 ~~ ^-^
    잘 보고 갑니다

    답글삭제
  15. 그림같은 집네요.
    마음 같아서 당장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제 살고 있는 집이 팔리지 않아서
    고민중에 있습니다.
    기회 있으면 들려 볼께요.

    답글삭제
    답글
    1. 꼭 한번 들리서셔 구경하세요. 조만간 2채가 더 완성되어 총4채 정도 집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
  16. 전세는 얼마정도 할까요?
    가능히다면 제가 퇴직전까진 전세로 살고 싶어서요.
    직장이 대전이라 대전에도 주거를 둬야해서...

    답글삭제
    답글
    1. N1, N2는 이미 전세계약이 되었습니다. 현재 전세가 가능한것은 S호입니다. 전세가는 1억 5천입니다. S호는 여기 http://www.sunnyville.co.kr/2013/09/s.html 를 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17. 가서 볼수 있을까요? 관심이 많아서요...

    답글삭제
    답글
    1. 언제든 방문하시면 됩니다. 오실때 전화한번 미리 주세요. 감사합니다.

      삭제
  18. 가격은 강원도라 좀 비싼 편인것 같구요. 그 집에 지열 냉난방을 할 수 있게 되어 잇다면 금상첨화가 될것 같은데 의견은 어떠신지요?

    답글삭제
    답글
    1. 전원주택가격에서 가장큰 비중은 땅값입니다. 같은 강원도라 할지라도 주변환경이나 입지에 따라 땅값이 수십배 차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난방에 관해서는 제가 예전에 작성해 둔 글이 있습니다. 한번 읽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www.sunnyville.co.kr/2013/08/blog-post_28.html

      삭제
  19. 안녕하세요? 원주 근교 다른 지역에 건축해 주실 수도 있나요? N1 이나 S 호 정도 규모를 단구동 근교에 (대지는 제공) 건축하면 비용이 얼마나 들지요?

    답글삭제
    답글
    1. 건축 가능합니다. N1기준 1억 정도 예상됩니다만, 자세한 사항은 충분한 상담을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미리 연락주시고 현장을 한번 방문 하셔서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삭제
  20. 안녕하세요...관심있어 글 남깁니다.
    이번주 일요일(11. 10) 현장을 방문하여 상담을 하고 싶은데 가능하신지 궁금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네, 당일 출발하시기전에 전화 한번 주세요. 0505-579-2580입니다.

      삭제
  21. 멋있어요 전원주택 구입을위해 여러곳다녔는데.. 만에 맘에 드는곳이 ....가격과 환경이 좋네요 보고싶네요 언제라도볼 수 있나요

    답글삭제
    답글
    1. 미리 전화주시고 방문하시면됩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22. 창들이 단열 창호를 쓰셨나보네요 겨울에 추울것 같네요

    답글삭제
    답글
    1. 단열창호가 뭔가요? 사진의 집은 2중창을 사용하고 있고 2중창이 시스템 창호 보다 단열은 더 우수합니다.

      삭제
  23. 집이 아주 예쁜데요. 주말별장으로도 참 좋을듯해요.

    답글삭제
  24. 중부권도 공약하는 것이 어떨는지요?
    대전 주변 시장성도 괜찮을 것 같아요?

    답글삭제
    답글
    1. 현재 다양한 지역을 검토중에 있습니다. 계획이 서면 홈페이지를 통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삭제
  25. 충청도 시골에 480평의 대지가 있습니다. 마을 위치상 북향이고요. 북서쪽 방향에 저수지가 있어 저수지 조망을 할 수 있도록 25평 내외의 2층주택을 지으려고 합니다. 가격은 얼마나 들까요

    답글삭제
    답글
    1. 이 게시물의 집하고 비슷하게 지으신다면 1억 안쪽에서 가능할 것 같습니다.

      삭제
  26. 한번 전화드리고 가보겠습니다.그런데 방범은 어떻게 하나요?

    답글삭제
    답글
    1. 특별한 방범 시스템은 없습니다. 물론 필요하시면 방범시스템을 설치하시면 됩니다만, 요즘도 문열어 놓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은 곳이 시골인테 굳이 필요할까 싶습니다.

      삭제
  27. 혹시 이 집에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융자가 있나요? 다시 말씀 드리면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융자를 끼ㅏ고 살수 있냐는 거지요?? 혹시??

    답글삭제
    답글
    1. 지자체 융자라는 것에 대해서 잘 알지를 못합니다. 대부분의 융자는 입주하는 사람의 자격요건에 의해서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융자인지 알려주시면 횡성군에 문의 해 보겠습니다.

      삭제
  28. 참 아름답습니다. 현장을 방문하고싶은데...위치가 어디 쯤인지요 ?

    답글삭제
    답글
    1. 강원도 횡성입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 하세요.
      http://www.sunnyville.co.kr/2013/06/blog-post.html

      삭제
  29. 작년 여름에 저수지근처 돌아보다 우연히 마무리안된 집을 구경했어요~앞에 계곡이 있고 조용하고 세말ic에서 가깝고 그림같은집이더군요 계획하고있는집도 그옆에 계속 짓는건가요? 위치며 가격도 참좋은것같아요 뇌리에서 떠나질않아 전원주택에 관심있는 친구들과 다시 방문하려합니다 ~인천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지금은 총 6채의 집이 완공되어 5가구가 입주한 상태입니다. 올해 상반기 안으로 다 마무리가 될것 같습니다. 방문하신다면 미리 연락주시고 방문하세요. 0505-579-2580입니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