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3일 월요일

써니빌 양평에 도시형 가스 시설을 설치 합니다.

전원주택 단지의 가장 큰 골치거리는 연료문제입니다. 도시가스가 공급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도시가스의 장점은 저렴한 비용과 편리함입니다. 이 도시가스가 없는 전원단지는 대부분 난방은 등유(기름보일러), 주방은 LPG 통을 배달해서 씁니다. 가스렌지를 쓰기 LPG용기를 배달해 쓰는 경우는 안전관리에서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도시가스에 비해 가격도 많이 비쌉니다.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지역에 도시가스와 같은 비용으로 같은 편리함을 제공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소형 LPG 저장탱크와 지하배관을 이용한 가스공급입니다. 모든 세대들이 사용할 큰 LPG 저장탱크를 안전한 위치에 설치하고 각 가정으로는 도시가스와 마찬가지로 지하 배관을 통해서 가스를 공급합니다. 세대별로 계량기를 설치하고 사용한 만큼 돈을 내면 됩니다. 모든 가스시설은 전문업체가 관리 합니다.

써니빌 양평은 SK가스와 제휴하여 단지내에 도시형 LPG가스를 공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저희 단지는 아직 기반공사가 진행중이라 가스배관 작업을 하는데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초기 설치비가 많이 들지만 가스 사용료는 오히려 도시가스와 비슷하거나 되려 저렴합니다. 설치비는 어차피 저희가 부담하는 것이니 써니빌 양평에서 생활하실 분들은 앞으로 연료비 걱정은 크게 안하셔도 될 듯합니다.

소형 LPG 탱크 보급사업에 관해서는 이 기사를 참고 하세요. 현재 정부에서 시골 마을들을 선정하여 설치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만 저희는 이것을 신청하지 않고 직접 투자해서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LPG 저장탱크 예시
위 기사에 나온 가격 비교표

△LPG용기 방식 대비 연료별 가격 현황(‘15.2월 현재, )
구 분
LPG용기
(전국 평균)
‘14년 마을단위
(계약단가 평균)
도시가스
(전국 평균)
실내등유
(전국평균)
세후 소비자 가격(A)
1,782.5
899.1
954.7
966.8
(단위)
(/kg)
(/kg)
(/)
(/)
유효열량 천 당 가격
174.7
87.8
109.05
247.24
용기 방식 대비 지수(%)
100.0
50.2
62.4
141.5
※자료출처 : 석유공사 오피넷, 도시가스협회, 한국LPG산업협회 조사자료

배달 LPG용기에 대비하면 거의 절반값입니다.(유효열량대비) 이표에서는 도시가스 보다도 더 싸게 나왔네요. 가스업체의 이야기에 따르면 서로 가격이 따로 움직이기 때문에 확정적이지 않지만 평균적으로 도시가스와 비슷한 가격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즉 기름보일러 쓰는것에 비하면 적어도 절반이상이 절약이 되는 것입니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